이번 포스팅에서는 런던의 핵심 여행지이자, 영국의 정치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웨스트민스터 (Westminster) 지역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그린 파크
그린파크(Green Park)는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고요하고 평화로운 공원으로, 바쁜 도시 속에서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웨스트민스터 지역에 자리한 공원으로 버킹엄 궁전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어 여행 중 간단한 산책이나 피크닉을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울창한 잔디와 나무들로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고즈넉한 분위기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공원입니다.
버킹엄 궁전
버킹엄 궁전(Buckingham Palace)은 영국 왕실의 공식 거처이자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궁전 중 하나입니다.
왕실의 주요 행사와 국가 의식을 위한 중심지로, 영국의 역사를 상징하는 장소입니다.
내부 관람은 여름시즌에만 가능하며 (25년 기준 7월 10일~9월 28일까지만 가능) 성인 기준 35파운드 입니다.
- 예약 사이트 : Buckingham Palace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왕실 근위병 교대식은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빨간 제복을 입은 근위병 행진부터, 군악대의 웅장한 악기 연주까지 볼거리가 가득한 퍼레이드로 근위병들은 오전 10시 43분 경 세인트 제임스 궁전에서 행진을 시작하여 11시에 버킹엄 궁전에 도착합니다. 버킹엄 궁전 안에서 근위병 교대식이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11시 45분에 교대식이 종료됩니다.
하절기에는 매일 근위병 교대식이 진행되며, 그 외에는 월, 수, 금, 일요일에 교대식이 진행되니 여행일정 계획 시 근위병 교대식이 열리는 날짜를 확인하여, 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근위병 교대식 시간표 : Schedule - Changing the Guard - Ceremonial Events - The Household Division - Official site
세인트 제임스 파크 & 궁
세인트 제임스 파크(St. James's Park)는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아름다운 공원으로, 영국 왕실의 고풍스러운 분위기와 자연의 조화가 돋보이는 공원입니다.
23헥타르에 달하는 넓은 면적과 풍부한 자연, 그리고 공원 중심에 자리잡은 거대한 호수는 여행객과 런던 시민들에게 평화롭고 여유로운 힐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세인트 제임스 파크는 버킹엄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 다우닝가 등 주요 관광지와 가까워 런던 여행의 중심지 역할을 하며 공원 안에서 바라보는 버킹엄 궁전의 전망은 특히 아름다워, 사진 촬영 장소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빅벤
빅벤(Big Ben)은 런던 웨스트민스터 지역의 상징이자, 영국의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1859년에 완공된 시계탑은 빅토리아 고딕 양식으로 설계되었으며, 높이 96m의 웅장한 모습으로 런던 전역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매시간 울리는 종소리는 템스강 주변과 웨스트민스터 지역에 울려 퍼지며 많은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특히, 밤이 되면 탑이 조명을 받아 더 아름답게 빛나며, 템스강 야경의 하이라이트가 됩니다.
빅벤은 런던 아이와 웨스터민스터 브릿지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특히 아름다우며, 런던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러야 할 필요 코스입니다.
웨스트 민스터 사원
웨스트 민스터 사원(Westminster Abbey)는 영국 왕실과 연관 깊은 역사적인 건축물로, 1066년 윌리엄 1세의 대관식을 시작으로 영국 군주의 대관식과 왕실 결혼식, 장례식 등이 열리는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웨스트민스터 사원은 웅장한 외관과 더불어 내부의 화려한 장식,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 뛰어난 건축 기술로 여행객들의 감탄을 자아냅니다.
사원 내부에는 아이작 뉴턴, 찰스 다윈, 윌리엄 셰익스피어 등 영국들의 위인들이 묻혀 있는 "Poet's Corner"가 마련되어 있어 역사적 인물들의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티켓 가격 : 성인 30파운드
- 예약 사이트 : Westminster Abbey - Official Ticketing Webstore
런던 아이
런던 아이(London Eye)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관람차로, 템스강변의 상징적은 랜드마크입니다.
135m 높이로, 완공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관람차였으며, 지금도 런던을 대표하는 건축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런던 아이는 32개의 캡슐로 구성되어 있고, 각 캡슐에는 25명이 탑승 가능합니다.
관람차가 회전하는 동안 런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빅벤, 웨스트민스터 사원, 세인트 폴 대성당, 타워 브리지 등 런던의 주요 명소들이 한눈에 들어와 런던의 낭만적인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있는 명소입니다.
** 한바퀴 도는데 25~30분 소요되며, 온라인 예매 시 할인 가능하여 현장 구매보다는 온라인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 티켓 가격 : 성인 42파운드 (온라인 예매 : 29 파운드)
- FAST TRACK : 성인 57파운드 (온라인 예매 : 44파운드)
온라인 예매 사이트 : Official London Eye Tickets, Passes & Prices | The London Eye
사우스 뱅크 마켓
사우스 뱅크 마켓 (Southbank Market)은 템스강 남쪽에 위치한 야외 시장으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모두 사랑받는 명소입니다. 매주 주말바다 열리는 시장으로 다양한 음식, 수공예품, 기념품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런던 문화와 미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마켓입니다.
마켓에서는 다양한 푸드트럭에서 갓 구운 빵과, 초콜릿, 신선한 과일 주스, 치즈, 유기농 와인과 같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템스강변의 멋진 풍경과 함께 거리 음악가들의 공연, 예술적인 분위기가 어우러져 활기찬 런던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런던 웨스트민스터 여행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 )
2024.05.17 - [여행] - [4탄] 영국 여행의 모든 것 - 런던 쇼핑거리 추천 Top 15
2024.05.14 - [여행] - [3탄] 영국 여행의 모든 것 - 런던 여행
'영국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국 여행] 런던 여행 - 트래펄가 광장 & SoHo 소호 매장, 카페 , 쇼핑 (5) | 2024.12.25 |
---|---|
[영국 여행] 런던 여행 - 소호, 코번트 가든, 트라팔가 광장, 피카딜리 서커스 여행 지도 (4) | 2024.12.25 |
[영국 여행] 스코틀랜드 여행 - 스코틀랜드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4) | 2024.12.24 |
[영국 여행] 스코틀랜드 소도시 여행 - 스털링 여행 (4) | 2024.12.23 |
[영국 여행] 스코틀랜드 여행 - 하일랜드, 스카이섬 (Highland, Isle of Skye) (34) | 2024.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