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 가는 법 (JR 열차 티켓 구매 방법, 금액, 입국 심사 필요 정보)

by 뇸뇸방구 2024. 9. 7.
반응형

 
드디어 삿포로 여행이 시작되었다 : ) 
5년 전에 오키나와 여행을 마지막으로 일본 여행은 오랜만이라 너무 신이 난다. 
조용한 일본에서 혼자 내적 댄스를 췄다 ㅋㅋㅋ 
 

 

  비행 시간, 표 가격

 

 

우리는 이스타 항공을 타고 인천에서 삿포로 치토세 공항으로 갔다. 
24년 09월 기준 비행기 표는 인당 36만원을 주고 구입했고, 직항으로 2시간 40분이 걸리는 비행이었다. 
 
이스타 항공은 따로 기내식을 주지 않아서, 비행기 탑승 전 공항에서 간단한 간식을 먹고 탑승했다. 
기내에서 다운로드 한 넷플릭스 영화를 한편 보고 나니, 삿포로 치토세 공항에 도착했다. 
 

 

 

삿포로 입국 수속

 
 
치토세 공항은 인천 공항에 비하면 규모는 매우 작아 길을 잃을 일은 없었다. 
비행기에서 내려 Arrivals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출국장이 바로 나왔다. 
 

 

일본의 입국심사는 매우 쉬운편으로 여권을 스캔하고,  입국기록 카드를 작성하면 별다른 질문 없이 입국심사를 마칠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입국 심사카드에는 영문 이름과 성, 생년월일, 한국 주소, 비행기 편명, 체류 기간, 일본 숙소 이름 (호텔 이름) 을 적으면 되기 때문에 한국 주소, 호텔 이름 정도는 영어로 미리 알아가면 편할 것 같다. 
 

 
 
9월은 삿포로 비수기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어서 입국 심사를 마치고 밖에 나와 짐을 찾는데 까지 30분도 안걸렸고, 이게 바로 비수기 여행지의 장점인 것 같다 ㅎㅎ 
 

 

 

 치토세 공항 → 삿포로 시내 이동

 

 
짐을 찾고 나와 JR Train 을 타러 이동했다. JR Train 탑승장 까지는 도보 5분정도 소요되며, 공항 내 JR Train 표지판만 따라 이동하면 쉽게 찾을 수 있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쭈우욱 이동하다 보면 

 

 

 

상점들이 모여있는 쇼핑몰이 나왔다. 
이곳에는 다양한 기념품과 캐릭터 샵, 제과점이 모여있는 곳이었다 ㅋㅋ 드디어 일본에 온게 실감 나는 순간이었다. 
 

 

 

일본 애니메이션의 대표 캐릭터인 포켓몬 샵도 보이고 

 

 

 

다양한 캐릭터 제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가게도 볼 수 있었다.

 

 

 

삿포로 시내로 이동하는 JR 열차는 지하1층에서 탑승하기 때문에 우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지하 1층으로 이동했다. 
 

 

 

JR Train 표 구매 방법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역이 보였고 바로 앞에 보이는 티켓 머신에서 삿포로 시내로 가는 열차표를 구매할 수 있었다. 파란색과 흰색 머신은 카드, 현금으로 구분되어 있어 지불하는 화폐 유형에 따라 티켓 머신을 선택하면 된다. 
 

 
 
 
티켓 머신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에어포트호 를 선택한 후 자유석 or 지정석을 선택하고 돈을 지불하면 되는 간단한 절차였다. (사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엄청 헤맸는데, 다행히 일본 직원분이 오셔서 도와주셨다.ㅎㅎ 감사합니당)  


 
9월은 비수기 이기 때문에 사람이 별로 없는 편이라, 우리는자유석을 선택했다. 
결론적으로 자유석을 선택해도 자리가 널널해서 상관없었고,  인당 가격은 1,150엔 이었다. 

 

 

 

 

개찰구에 표를 넣으면 표 한쪽 끝에 펀칭이 되고, 이 표를 가지고 도착역 개찰구에 넣으면 되는 시스템이었다. 

(일본 열차는 오랜만에 타서 약간 헷갈렸는데, 금방 적응이 되었다 ㅎㅎ) 

 

 

 

열차는 Rapid, Semi-Rapid 열차가 있는데, 결론적으로는 먼저 오는 열차를 타면 되었다. 

두개 열차 간 소요 시간은 10~15분 정도 밖에 차이가 없기 때문에 먼저 오는걸 타는게 제일 빨리 도착하는 방법이다 ㅋㅋ (생각보다 Rapid 열차 운행 간격이 길어서, Semi-Rapid 열차가 먼저 온다면 이걸 타는걸 추천!)

 

 

 

열차를 타고 50분 정도 이동하면 Sapporo 역에 도착하게 된다! 

 

삿포로 공항에서 삿포로 시내까지 이동방법은 매우 간단해서, 여행 초보자들도 쉽게 이동할 수 있을 것 같았다 ㅋㅋ 

삿포로 역에 도착했으니, 체크인을 하러 출발해보자~! 

 

2024.09.08 - [여행] -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스프카레 킹 후기 (+ 일본인 가이드 추천 스프카레 맛집 List)

 

[일본 여행] 삿포로 여행 - 스프카레 킹 후기 (+ 일본인 가이드 추천 스프카레 맛집 List)

삿포로 여행 첫날, 첫 점심은 바로 "스프카레"이다. 한국식 카레와 다르게 훗카이도 지역의 카레는 묽은 스프 형태로 유명한 음식이었다.  우리가 처음 가려고 한 곳은 "스프카레 가라쿠" 였는

happy-freelife.com

 

반응형